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소시민 시책에 대한 시민 온라인 선호도 투표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온라인 시민 투표는 소소하지만 시민중심의 민생시책에 대해 온라인 국민정책참여 플랫폼인 '국민생각함'을 통해 27일부터 12월 6일까지 10일간 진행된다.
투표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투표 방법은 ‘국민생각함’에 접속 후 ‘서귀포시’를 검색하거나 서귀포시 홈페이지 또는 공식 블로그 등을 통해 10개의 후보시책 중 가장 선호하는 시책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소시민은 서귀포시청 전 부서 및 읍면동에서 발굴한 54개 시민생활 밀착 시책으로 지난 20일까지 소시민 시책에 대한 내부평가 및 시민소통정책자문단 심사를 거쳐 10개의 우수시책을 선정했다. 최종 심사는 시민 온라인 선호도 투표 및 베스트 소시민 선발대회를 통해 이뤄진다.
베스트 소시민 선발대회는 다음 달 9일 시청 문화강좌실에서 무관중으로 진행되며 심사위원 평가와 실시간 온라인 직원 평가를 통해 최우수 1개 우수 2개 장려 4개 등 총 7개의 우수시책을 선정한다.
강용숙 서귀포시 기획예산과장은 “올 한 해 시민중심 행복도시 조성을 위해 각 부서에서 민생시책을 발굴해 추진해 왔다”며 “정책수혜자인 시민들의 적극적인 투표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