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단독세대의 증가로 반려동물이 사람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며 심리적으로 안정감과 친밀감을 주는 친구, 가족과 같은 존재로 자리 잡으며 관련시장 규모도 함께 급성장하고 있다.
경북교육청 특성화고 중 한국팻고등학교는 반려동물 산업 관련인구 1000만명, 6조원 규모의 시장을 이끌어갈 전문가들을 양성하는 국내유일의 정규교육기관이다. 폐교위기의 시골학교에서 반려동물과, 반려동물뷰티케어과로 과감히 개편하며 지난해 한국펫고등학교로 새롭게 출발했다.
그 결과 전국에서 지원자들이 몰렸고 작은 시골학교가 펫 산업계의 관심과 기대의 중심에 들었다. 반려동물과는 반려동물의 건강 및 사육자와의 교감과 직결된 펫 훈련과 창의적이고 다양한 훈련법을 추구하는 교육과정 운영 및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한 펫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반려동물뷰티케어과는 반려동물의 일반적인 펫 미용과 창의적 스타일을 추구하는 아트미용까지 포괄하는 교육과정이 운영되고 있다. 또 펫 관련 자격증을 준비, 전국대회 및 각종 경진대회 참가, 공무원 양성반, 공채반, 대학진학반, 맞춤형 방과 후 수업 등 다양한 교육과정이 운영 중이며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으로는 반려동물 미용사, 반려동물 훈련사, 반려동물 사육사, 반려동물 행동교정사, 반려동물간호복지사, 핸들러 등이 있다.
졸업 후 펫미용실, 펫훈련소, 펫샵, 펫행동교정사, 펫장례사, 펫스튜디오, 펫사육사, 펫시터, 펫유치원, 펫호텔, 펫펜션, 공무원, 한국애견연맹, 한국애견협회, 이삭애견훈련소, 연암대학, 반려동물기업인 협회 등 100여 기관에 진출 할 수 있다. 특히 반려동물 실습동 건립, 제2생활관 건립, 천연 잔디운동장 등을 갖춰 최고의 시설에 최고의 펫 전문가들을 양성하고 있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경북교육청 특성화 고등학교는 산업현장에 꼭 필요한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교다”며“전국 유일의 한국펫고등학교 학생들이 펫 분야 최고의 전문가로 성장하고 펫 산업분야로 진출 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동원해 지원 하겠다” 고 했다.
전체댓글 0